8월 2일 코로나 극복 함께 노력... 역학조사 적극 협조, 확진자 등 접촉 의심증상 신속 선제검사, 외출·모임·타지역 방문 자제 등 방역수칙 준수, 백신예방접종 등 동참 호소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 감염 확산에 따른 긴급 브리핑을 8월 2일 오전 11시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조 시장은 최근 9일간 확진자 83명중 변이 바이러스 검사결과가 나온 확진자는 41명으로 그중 텔타변이 바이러스 확진자는 83%인 34명이라며 강한 델타변이 바이러스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충주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와 이해 덕분에 코로나 위기에 안정적으로 대처해 왔으며, 백신접종도 1차 9만 7천명, 2차 3만 6천명 등 순조롭게 접종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 시장은 현재 상황은 전파력이 강한 변이 바이러스를 중심으로 하루 10명 이상의 확진자가 며칠간 계속되고 있어 이전보다 더욱 강화된 바역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에 충주시는 확진자 발생시 1일 영업장 폐쇄 후 역학조사 실시, 다수 확진자 발생시 시설운영 금지 시행, PCR검사 범위와 동선조사 기간 확대, 백신접종 완료자도 변이 결과 확인시까지 격리조치 등 강화된 방역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길형 시장은 시민여려분의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호소했다.

첫째는 방역당국의 역학조사 빠짐없이 사실대로 적극 협조 

둘째는 확진자 또는 접촉자와 관련이 있거나, 의심증상이 있으신 시민들께서는 모두 신속하게 선별검사 및 확산 차단

셋째는 외출, 모임, 타지역 방문 자제, 방역수칙 반드시 준수

넷째는 백신예방접종도 순서가 되신분은 빠짐없이 접종 등을 시민들께 협조를 호소했다.

▲조길형 시장 긴급 브리핑

[조길형 시장 코로나19 긴급 브리핑 전문]

존경하는 충주시민 여러분! 충주시장 조길형입니다.

계속되는 무더위와 코로나 확진에 심려가 크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충주에서는 지난달 25일부터 최근 9일간 8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8월 2일 현재 충주시의 누적 확진자는 총 434명입니다.

감염유형을 분석해 보면,

콜라텍 ‧ 마트 ‧ 운동교실 ‧ 기업체 등 다중이용시설 곳곳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돌파감염과 밀접접촉이 아닌데도 감염이 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최근 확진자의 주요 감염원이 기존 바이러스보다 훨씬 전파력이 강한 델타변이 바이러스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9일간의 확진자 83명중 변이 바이러스 검사결과가 나온 확진자는 41명으로, 그중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진자는 83%인 34명입니다.

심지어 돌파감염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2차까지 백신접종 완료한 6명의 돌파감염 사례도 발생을 해서 지역사회에 큰 위협이 되고 있는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그동안 우리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와 이해 덕분에 코로나 위기에 안정적으로 대처해 왔습니다.

백신접종도 1차 9만7천명, 2차 3만6천명 등 순조롭게 접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상황은 전파력이 강한 변이 바이러스를 중심으로 하루 10명 이상의 확진자가 며칠간 계속되고 있어 이전보다 더욱 강화된 방역대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앞으로 우리시는 확진자 발생시 1일 영업장 폐쇄 후 역학조사 실시, 다수 확진자 발생시 시설운영 금지 시행, PCR검사 범위와 동선조사 기간 확대, 백신접종 완료자도 변이 결과 확인시까지 격리조치 등 강화된 방역대책을 시행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은 어떤 방역대책보다도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협조만이 코로나를 막아내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앞으로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여러분의 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장기간의 어려움으로 많이 힘드시겠지만, 우리 지역사회의 안전과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께 호소를 드립니다.

첫째,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 빠짐없이 사실대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는 시간과의 싸움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역학조사가 이뤄져야 합니다.

둘째, 확진자 또는 접촉자와 관련이 있거나, 의심증상이 있으신 시민들께서는 모두 신속하게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빠짐없는 검사가 확산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충주시는 시민들께서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365일 운영하고 있습니다.

셋째, 외출과 모임, 타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불가피할 경우,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예방은 접촉 최소화입니다.

넷째, 백신예방접종도 순서가 되신분은 빠짐없이 접종해 주시기 바랍니다.

돌파감염도 있으나, 현재로선 백신접종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방역 의지가

지금 우리 충주를 지켜낼 가장 큰 힘입니다.

우리시는 시민여러분의 안전과 조속한 일상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주시를 믿으시고, 따뜻한 배려와 관심과 동참으로 힘을 모아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89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