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장 정책토론회의서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축제 개최 계획 수립 주문

▲지난 7월 16일 열린 구례동편소리축제 추진위원회 위촉식(사진제공=구례군)
▲지난 7월 16일 열린 구례동편소리축제 추진위원회 위촉식(사진제공=구례군)

[구례=내외뉴스통신] 김영택 기자 

김순호 구례군수는 2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가을철 축제 방향 검토 철저 등 꼼꼼한 현안업무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 군수는 가을철 지역축제 추진계획 검토를 지시하고 이어 확진자 증가에 따른 방역관리 대책 추진, 환경분쟁조정신청 지원, 봉성산 관리체계 수립, 지속적인 폭염으로 인한 예방활동, 관내 주요 행락지 행락질서 점검 철저 등 빈틈없는 현안업무 수행을 주문했다.

구례군은 전라남도를 비롯한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증가하며 확산세가 멈추지 않는 등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된 엄중한 시기이므로 예정 된 하반기 지역축제에 대해 추진방향을 전면 재검토할 계획이다.

상반기에 산수유꽃축제, 벚꽃축제 등은 축제를 개최하는 대신 방역 및 교통대책을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향으로 운영했다.

아울러 델타형 변이의 증가로 전남도 확진자 증가 추세가 멈추지 않음에 따라 하반기에 예정된 군민의 날 행사, 구례동편소리축제, 화엄음악제, 구례뮤직페스티벌 등 지역축제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진위원회를 개최하여 축제 개최방향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김순호 군수는“코로나19로 인한 심각성을 감안하여 가을철 축제 개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방향성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구례군은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 축제는 개최예정으로 검토되었으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최대한 신중하게 방향을 검토할 계획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91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