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포토 사진으로 보는 충주시 주요 단신(12)

초당옥수수 실구매자 후기
▲충주시는 8월 3일 농민들을 돕기 위해 상품성이 낮아진 초당 옥수수를 긴급하게 판매하는 과정에서 일부 품질 저하 상품에 대해 환불 및 교환 등 적극 대처에 나섰다. 지난 5월 우박 및 6월 저온 현장 그리고 7월 유례없는 폭염으로 농작물 생육이 갑자기 빨라지는 등의 문제가 이어져 상품성이 낮아진 초당 옥수수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함께하기 위해 시에서는 충주시 온라인 쇼핑몰 '충주씨샵'을 통해 파격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폭염 등으로 배송 중 일부 상품의 품질이 저하되어 실구매자들의 불만사항이 접수되어 적극 대처하기로 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8월 2일 코로나 감염 확산에 따른 긴급 브리핑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호소했다. 조 시장은 시민분들께 역학조사 적극 협조, 확진자 등 접촉 의심증상 신속 선제검사, 외출·모임·타지역 방문 자제 등 방역수칙 준수, 백신예방접종 등 동참 호소했다.
▲충주시 민원봉사과는 하절기를 맞아 8월 2일부터 새로운 민원복을 입고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민원복 착용으로 직원들의 친절 생활화와 함께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민원실을 찾는 시민들에게 밝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월악산농원(대표 김선옥)는 충주휴게소(양평방향) 열린매장에서 오는 15일까지 2주간 충주 사과빵 홍보를 위한 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충주시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연구개발해 특허등록까지 마쳤다. 충주사과빵은 쌀가루를 이용한 반죽으로 부드러운 식감에 사과필링으로 속을 채워 사과의 달콤함과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지역특화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충주시 봉방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안기연, 부녀회장 전옥희)는 8월 3일 봉방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은옥)를 방문해 암투병 중인 지역 봉사자를 위해 1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지역 봉사자는 암치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제초작업, 폐비닐수거 등 공익사업에 참여해 얻은 수익금으로 후원금을 마련해 전달되어 의미를 더 했다.
▲충주시 앙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성억)는 8월 3일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10가구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며 노인들의 건강도 확인하며 안부도 함께 챙겼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92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