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동역사 활용 생활SOC 기반 조성…지역 맞춤형 생활서비스

하동군청 전경.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군청 전경.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내외뉴스통신] 노지철 기자

하동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인 ‘하동 스마트아트팜 플랫폼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역수요맞춤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의 생활불편 해소 및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융·복합 사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지자체 간 경쟁을 통해 상향식으로 지원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또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인 선정은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 평가위원회의 3단계 평가를 거쳐 하동군이 최종 지원대상 사업으로 확정됐다.

하동 스마트아트팜 플랫폼 조성사업은 지난 2016년 경전선 복선화 사업으로 폐역이 된 구 하동역사를 활용해 지역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생활SOC 구축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50억원 규모로 오는 2022년부터 사업에 들어간다.

생활SOC 첫 번째 사업인 ‘두드림역 조성사업’은 구 하동역사를 리모델링해 일자리 지원실, 공유사무실, 갤러리카페 및 스마트온실을 조성해 청년들의 창업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할 계획이다.

생활SOC 두 번째 사업인 ‘두드림센터 조성사업’은 2층 규모의 신축 센터로 아이돌봄센터, 청소년 희망 문화공간, 하동마을학교, 공유센터 등을 조성해 아이, 청년, 학부모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구축해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이번 사업 선정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발전과 인구증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전하며 아울러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94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