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등교 대비 관내학교 ‘냉난방기 필터 청소 지원’

학교 냉난방기 필터 청소 지원 사진(사진제공=밀양교육지원청)
학교 냉난방기 필터 청소 지원 사진(사진제공=밀양교육지원청)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2학기 전면등교 대비 냉난방기 필터 청소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관내 공립학교 18개교 850여대 냉난방기가 대상이며 방학기간인 8월 첫 번째 주에 시행하기로 했다. 최근에 청소를 마친 12개교는 학교와 협의하여 제외하기로 했다.

학교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냉난방기 청소를 학교의 실정에 맞게 실시하고 있지만 많은 예산과 인력이 투입되는 사업이므로 비록 필터 청소 지원이지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 사업으로 교육지원청에서는 2천여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놀이기구 및 모래장 소독 지원, 수목전정 관리, 배수로 청소, 체육관 바닥 청소, 시설장비 대여 등 맞춤 지원을 하고 있지만 이번 냉난방기 필터 청소는 전면등교로 인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하여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김정희 교육장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단체활동과 바깥활동이 제약되고 있는 상황에서 실내공기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냉난방기 필터 청소 지원은 전면등교에 앞서 우리 아이들을 맞이하는 전 교직원들의 사랑하는 마음이다.”고 밝혔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96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