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 (사진 제공 =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가수 조관우가 신곡 ‘엄마의 노래’ 뮤직비디오 티저를 2일 오후6시 공식 채널에 공개 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장 한 장  손 그림으로 그려낸 동화 2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늘 언제나 자식을 위해서 차려주시는 어머니의 밥상에서 자식들이 느끼는 마음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그리움이라는 스토리와 김명규 작가의 따뜻한 동화 같은 그림과 조관우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하는 2D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데뷔 당시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 하며, 음악으로 승부를 걸고 싶었던 초심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마음을 나타내고, 도전과도 같은 새로운 스타일의 음반인 ‘엄마의 노래’를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대표인 여지윤 프로듀서가 뮤비 스토리 디렉터를 맡아 기획했다.

작사가 이영만의 어머니의 삶을 사랑하는 가사에는 젊은 시절 홀로 되셔서 아들을 키우신 친어머니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진심이 담겨있다.

강유정 작곡가의 애절한 멜로디의 리메이크 곡이며, 트로트에 기반을 두고 1집 음반 ‘늪’처럼 R&B 사운드와 더불어 감성보이스 조관우의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둘째아들 조현이 편곡과 프로듀서로 첫째아들 조휘가 코러스로 참여했다.

뮤비 애니메이션 삽화와 편집까지 총 디렉터를 담당한 김명규 작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미술행사인 [2020 아트플워크 ART + WORK] 에 참여 했으며, 단국대학교 서양화과 전공 신인작가다.

본편 뮤직비디오는 3일 정오에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한편, 조관우는 본인의 자작곡 발매도 준비 중에 있으며, 두 아들과 함께 음악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하반기 방영 예정인 tvn 드라마 ‘어사와 조이’ 에도 캐스팅 되어 드라마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96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