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19일부터 2022년 7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1,655,4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167,090개와 비교해보면 4.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동부건설, 쌍용건설, 두산건설, 부영, 신세계건설, 계룡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DL이앤씨, 호반건설, 신원종합개발, 현대산업개발, 일성건설, 서희건설, 태영건설, KCC건설, 한신공영, 남광토건, SK건설, 동문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순으로 분석됐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 대표 윤영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560 미디어지수 792,945 소통지수 654,352 커뮤니티지수 2,112,821 사회공헌지수 316,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0,76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50,665와 비교하면 6.74%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 대표 고정석, 오세철, 한승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352 미디어지수 697,401 소통지수 502,827 커뮤니티지수 1,298,966 사회공헌지수 405,3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0,93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39,450과 비교하면 10.62%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 ( 대표 백정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848 미디어지수 582,087 소통지수 371,598 커뮤니티지수 1,647,592 사회공헌지수 250,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0,94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28,689와 비교하면 24.80% 상승했다.

4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192 미디어지수 452,908 소통지수 242,281 커뮤니티지수 1,338,044 사회공헌지수 177,1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6,61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30,275와 비교하면 3.42% 상승했다.

5위, 롯데건설 ( 대표 하석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30 미디어지수 261,352 소통지수 79,559 커뮤니티지수 1,499,104 사회공헌지수 175,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5,80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98,429와 비교하면 1.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 대표 윤영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167,090개와 비교해보면 4.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1% 상승, 브랜드이슈 11.49% 하락, 브랜드소통 1.28% 하락, 브랜드확산 10.89% 상승, 브랜드공헌 8.08%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4.7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02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