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평창군 제공
사진=평창군 제공

[내외뉴스통신] 김희정 기자

평창군과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평창군 도시재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기자단으로 선발될 경우 4월에서 9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지역주민 스스로 도시재생 관련 콘텐츠를 기획․생산하여 평창군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생생한 지역 소식을 관내․외에 알리고, 기자단 활동내용을 활용하여 분기별로 평창군 도시재생 소식지를 제작한다.

평창군 도시재생 기자단 선발요건은 도시재생 관련 주민공동체(주민협의체, 마을기자단 등) 활동 경험자이거나, 도시재생 유관분야(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등)의 기자단, 서포터즈 활동 이력 보유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총 10명 내외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모집 공고문은 평창군 홈페이지 → 열린군정 → 타기관소식에 게재되어 있다.

접수기간은 2023. 3. 6.(월) ~ 3. 17.(금)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이메일 및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절차는 서류심사 통과 후 합격자에 한하여 3월 23일(목) 14:00, 평창읍 세대공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면접심사를 진행한다. 합격자 발표는 면접심사 이후인 3월 24일 평창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성일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다재다능하고 평창군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평창군의 도시재생사업뿐만 아니라 평창군 곳곳에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ods0505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62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