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 증가율 10% 달성, 관광객5000만명 유치, 레이크파크르네상스 구체화 등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도정에 더욱 집중..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정을 펼쳐 가겠습니다”

사진=충북도
사진=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오송참사 이후 도정에 여러 난관과 혼란을 초래할 조건이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도정에 더욱 집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과감하게 정책을 펼쳐 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충북은 민선8기 1년 동안 많은 일을 했고, 많은 성과도 거뒀지만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가에 대한 냉정한 성찰이 필요하다”며 “2년차를 맞는 지금 흔들림 없이 도정을 심화시키면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끌어올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실현시키기 어려운 목표일 수도 있지만 비전을 세우고 도정 방향을 설정해야 할 것이다"며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다.

사진=충북도
사진=충북도

김 지사가 세운 7대 도정 방향은 ▲출생 증가율 10% 달성 ▲충북 관광객 5000만명 유치 ▲외국인 근로유학생 1만명 유치 ▲규제완화를 통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구체화 ▲충북농업의 세계화 ▲청주국제공항 민항 활주로 확보 ▲충북안전 2030 프로젝트 추진 등이다.

김 지사는 “출생률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며 “과감한 인구・출산 정책을 통해 대한민국의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시행하는 도시농부, 도시근로자와 연계한 근로유학생 유치는 타 지자체에서 시행하기 어려운 정책이다"며 “소멸하는 대학을 살리고, 일손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농촌을 연결하는 근로유학생 유치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충북도
사진=충북도

청주국제공항 활주로와 관련해서는 “슬롯을 확대하고 활주로를 늘리는 문제에서 벗어나 우리 활주로를 가져야 하고, 화물기가 뜨고 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고 했다.

김 지사는 “도민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그동안의 일을 정비하면서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87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