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주민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지역 상권 활성화 도모 위해 마련

[양주=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양주시, 별빛으로 다시 반짝이는 덕정! ‘2023 별빛마을 축제’오는 11월 11일 개최 포스터[사진=양주시 제공]
양주시, 별빛으로 다시 반짝이는 덕정! ‘2023 별빛마을 축제’오는 11월 11일 개최 포스터[사진=양주시 제공]

 

양주시가 관내 덕정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덕정 별빛마을축제준비위원회’에서 주관한‘2023 덕정 별빛마을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 열리는 ‘2023 덕정 별빛마을 축제’는 덕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덕정5일장 거리(덕정 장마당)와 덕정 별빛거리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축제는 ▲사전 길놀이, ▲축하 공연, ▲디제잉과 국악을 합친 공연 프로그램, ▲청년 예술인들의 버스킹 무대, ▲아이들을 위한 서커스 공연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별 조명 만들기 등 공예 체험, ▲덕정 스탬프투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리마켓 ▲덕정시장 상인들과 푸드트럭의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덕정 별빛마을 축제를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덕정 상권의 활성화를 비롯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42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