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문화진흥협회
사진=한문화진흥협회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사무엘)는 지난 9월 프랑스 파리에 이어, 10일 태국 수도 방콕에 위치한 만다린 호텔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 10명에게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한복 두루마기를 증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한-태 수교 65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된 대회 시작 전, 6.25 한국전쟁에 참전한 태국 참전용사와 가족들을 초대해 한복을 증정하며 굳건한 양국 관계를 알렸다.

사진=한문화진흥협회
사진=한문화진흥협회

이 자리에는 Phimuk Simaroj 방콕 부주지사가 함께 했다. 한복 두루마기는 한문화진흥협회 산하 한복외교사절단 한복디자이너(함은정, 최숙헌, 신애수, 김정아, 강명래, 차영아, 신근호, 이은진, 진혜선, 진혜지)들이 제작했다.

정사무엘 회장은 "참전용사들의 헌신과 희생이 있기에 양국 수교 65주년을 기념할 수 있고,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국전 태국 참전용사 Bandit Malayarison 장군은 "늘 잊지 않고 태국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문화진흥협회에 사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한편, 참전용사에 대한 한복 기증식에 이어 제3회 태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결선이 펼쳐졌다. 364명의 참가자 중 최종 75명이 경합하여 ‘진’ Ramida Pephinijchai, ‘선’ Punrada Ratchahiranpokin, ‘미’ Sirirat Pimthong이 선발됐다.

수상자들은 2024년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10주년 행사에 공식 초청되어 항공, 호텔, 의전과 함께 최고급 한복과 헤어메이크업 등을 지원받으며 본격적인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게 된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88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