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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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대한민국김치협회와 푸드테크 선도기업 식신㈜과 함께 ‘국산 김치 애용 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민국김치협회는 지난 2012년에 설립돼 현재 100여 곳 회원사와 함께 우리 김치 문화의 계승 발전과 세계화 지원, 국산 김치 소비 촉진 홍보, 원재료의 안정적인 수급 사업 등 김치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 식신은 2010년 설립된 푸드테크 기업으로 모바일 식권 서비스와 맛집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며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산 김치 애용 캠페인 동참으로 김치 소비 확산 ▲국산 김치 경쟁력과 국내외 홍보 강화를 위한 교류, 자문 등에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수입산 김치의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큰 만큼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전국 75만여 식당에 국산 김치 사용을 촉진해 농업인 소득 확대와 국산 김치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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