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내외뉴스통신] 김창식 기자 = 5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여성단체 리더 50명을 대상으로 제1회 여성인재아카데미 교육이 개최됐다.


이번 여성인재아카데미는 지방거점교육기관인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주관으로 포항시 여성단체 리더들이 참석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을 통해 지역 리더로써 나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경상북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조봉란 국장이 '여성리더,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에 이어 △TPO 컨설팅 문근수 대표의 '리더십 Start Line : 나와 타인을 이해하기' △누리즈 커뮤니케이션 임미주 대표의 '고민나누기, 노하우 더하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쳐 여성단체 리더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사전진단 △교육프로그램운영 △사후 관리를 연계하는 지속적인 역량개발 프로세스를 제공함에 따라 여성인재 아카데미 교육 이수자에게는 교육수료증을 발급하고 정부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책자문에 활용되는 '여성인재DB'에도 등록된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김윤순 원장은 "경상북도 지역의 양성평등을 확산하기 위해서 여성단체 리더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리더십 교육을 통해 여성리더들이 변화하고 그들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내야 한다"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네트워크 허브 역할을 통해 여성단체가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총 4회로 진행되는 여성인재아카데미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여성 중간관리자 뿐만 아니라 여성단체리더 및 전문직 여성을 대상으로 조직 내 역할 재인식과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sl0503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1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