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 대상 다층적인 지원활동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은 8일 2024학년도 보성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10명을 위촉하고 기념촬영 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은 8일 2024학년도 보성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10명을 위촉하고 기념촬영 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내외뉴스통신] 최철호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8일 2024학년도 보성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10명을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은 지난 2월에 실시한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16시간의 역량강화연수를 이수한 1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보성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보성관내 천천히 배우는 학생, 난독증 학생 등 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다층적인 지원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학습코칭단은 학습상담과 맞춤형 학습코칭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정서·심리 상담을 병행하여 심리적 학습동기요인을 끌어올리고 외부 전문가와의 매칭을 지원하는 등 학생 맞춤형 지원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에 새롭게 학습코칭단에 참여한 이주원님은 ‘엄마품처럼 따뜻한 쉼터가 되어 아이들이 공부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다.’ 며 ‘학습 저해요인을 찾아주고 아이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해 주는 코칭티처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의 곁에서 함께 동행해 주시는 분들이 학습코칭단이다. 함께하는 동안 아이들의 심리·정서를 지원하고 인성을 보살피는 일은 매우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다.’며, ‘보성의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적 발달뿐 아니라 마음과 인성의 성장도 지원하는 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04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