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2일까지 신청 접수... 1개 팀당 최대 330만원 지원

2024년 청년 역량강화 공모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 제공=대전 서구)
2024년 청년 역량강화 공모사업 홍보 포스터. (자료 제공=대전 서구)

[대전=내외뉴스통신] 이지형 기자

대전 서구가 청년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청년 역량강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29일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과 단체들에게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스스로 문제 해결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1개 팀당 250만 원~33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내용은 ▲청년 1인 가구 및 잠재적인 고립청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활동 ▲청년 1인 가구 및 잠재적인 고립청년의 소통과 연계를 이끌 수 있는 청년 네트워크 운영 ▲지역의 소외된 청년과 함께 할 수 있는 참신한 프로젝트이다.

단체 또는 대표자의 주소지가 서구인 19세~39세 청년 3인 이상 단체나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29일부터 4월 12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확인하거나 기획조정실 인구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철모 청장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춘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길 바란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꾸고 역량을 발휘하도록 적극 응원하고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nbnljh8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66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