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소연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권력형 부정부패 척결을 새 정부 모든 정책의 출발점으로 삼겠다"며 반부패정책협의회에 "구심점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첫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주재하고 "부패는 모든 것을 잃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며 "동서고금 역사를 돌아보면 권력도 경제도 안보도 부정으로 힘을 잃고 부패로 무너졌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권력형 부정부패 척결을 최우선 과제로 적시하면서 "권력형 부정부패의 척결은 청와대도 예외일 수 없다. 문재인정부의 청와대의 청렴성을 지키는 것이 대한민국 반부패의 출발이라는 자세를 가지고 엄정하게 반부패 정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개별 부정·비리·부패 범죄에 대응하는 차원을 넘어 반부패 정책을 마련하고 범정부적 반부패 추진전략을 세워달라"며 "특히 각 기관의 정보를 공유해 입체적·종합적인 추진전략을 강구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우리 사회의 공정성이 바로 서면 그만큼 우리 경제의 잠재 성장률이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며 "우리 사회의 반부패를 넘어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까지 반부패정책협의회의 노력과 성과가 미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새롭게 출범하는 반부패정책협의회가 부패 청산의 구심점이 되어 정의를 바로 세우고 국가 청렴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반부패정책협의회는 노무현정부 당시 운영되다 이명박정부 이후 사라졌다가 지난 7월 문 대통령의 지시로 부활됐다.

syk10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0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