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송현정 기자 = 사람들의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이유는 피부 속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낮아져 건조해지면서 피부의 주름살이 생기는 것이다. 

거기에 자외선이나 외적 요인이 추가적으로 더 해진다면 피부노화는 빠르게 진행될 수 밖에 없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수면습관, 스트레스, 흡연 또한 피부 처짐의 원인이 된다.

어린 나이부터 아무리 피부관리를 한다고 해도 자연스러운 피부 처짐이 개선되는 것은 아니다. 주름없이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이나 팩, 마사지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피부 처짐이 심할 경우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다.

안면거상술은 처진 피부를 당겨 탄력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자신에게 알맞은 안면거상술을 받지 않는다면 효과가 미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안면거상술을 고려해야 한다.

안면거상술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피부와 근육층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근막층을 함께 당기는 과정을 진행해야 근본적인 피부처짐이 개선된다.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를 해야 오래가고 만족스러운 안면거상술효과를 느낄 것이다.

VIP성형외과의 이명주 원장은 “피부처짐 상태는 각자 다르기 때문에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해 있는지는 물론 자신에게 알맞은 1:1 맞춤 수술플랜을 세워 주는지에 대한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말했다.

또한 “원하는 안면거상술효과를 위해서라도 근막층을 당기는 것은 물론 섬세하고 넓은 범위의 박리 작업이 진행되는지에 대한 여부까지 확인한다면 매끄러운 피부라인을 얻게 될 것이다.” 라며 조언했다.

hjsong012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46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