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문재인 정부가 출범할 당시만 해도 상상도 못하고 불가능하다고 생각됐던 일들이 우리 눈 앞에 벌어지고 있다."

남관표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은 11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해 이같이 말하며 "세계의 이목을 모으고 있는 역사의 현장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그는 "북미 정상이 어제 싱가포르에 도착한 것만으로도 의미가 크다"며 "내일 회담이 끝날 때까지 양측 간 치열한 기싸움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좋은 결과가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 차장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 3월 8일 백악관에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북미정상회담 개최 소식을 처음 발표한 이래 △두 차례의 남북정상회담과 두 차례의 남북고위급회담 △한·미 정상 간 워싱턴 회담과 5차례의 전화통화, △거의 매일 이루어지는 한미 NSC간 소통 등을 통해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한 미국, 북한 양측과 긴밀히 협의해 왔다.

남 차장은 "우리는 먼 길을 왔고 앞으로 우리 앞에 먼 길이 남아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내일 북미 정상의 만남으로 세계에서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냉전과 분단의 구조가 해체되기를 기원한다"며 "한반도에 평화와 번영의 문이 활짝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0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