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인천공동모금회')는 지난 16일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최한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SK인천석유화학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은 나눔 문화 확산과 소외계층 보호를 위해 묵묵히 애써온 기부자, 자원봉사자 등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이번 수상은 그 간 인천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SK의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임직원과 협력하여 정기적인 기부 활동은 물론 연간 5,3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해 왔다. 100억 원의 장학금과 30억 원 규모의 학교시설 개선사업 등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소통 채널을 열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다가가려 노력해왔다.

SK인천석유화학 최남규 대표이사는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바쁜 현업에도 불구하고 늘 나눔 실천에 최선을 다한 임직원과 지역사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인천모금회 정명환 회장은 "SK인천석유화학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낮은 자세로 주민들을 섬기는 모습을 지켜 봐 왔다"면서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8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