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서부리삼층석탑 및 감문국이야기나라발굴현장 답사

[김천=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경북 김천시 사단법인 우리문화돋움터(회장 배수향)는 지난 10일  회원  40여명이 김천 서부리 삼층석탑을 찾아 문화재주변 환경정비활동을 펼치고, 감문국이야기나라 발굴현장을 답사했다.

이날 우리문화돋움터는 개령면 서부리에 위치한 김천 서부리 삼층석탑(경상북도 문화재자료 제122호)을 찾아 문화재에 대한 역사와 유래를 배우고, 쓰레기 줍기, 잡초 제거 등 문화재 주변을 정리했다.

또한 김천시가 김천의 뿌리인 감문국 역사발굴사업으로 추진 중인 감문국이야기나라 조성부지 및 양천리 고분군 발굴현장을 방문하여 김천시 및 발굴 관계자의 인솔 아래 설명을 들으며 우리고장의 발굴현장을 답사하고 발굴문화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단법인 우리문화돋움터(회장 배수향)는 김천지역 문화재 보호 활동을 추진하는 민간단체로 지정 및 비지정문화재의 주변정비와 퇴락문화재의 경미한 보수 및 보호활동을 통해 내 고장 문화재를 지키고, 홍보, 문화재 해설사 양성 등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우리의 뿌리인 문화재를 알고, 아끼고, 지켜나가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일이며 앞으로도 우리 문화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역문화재 홍보 및 보호활동에 앞장서 김천지역 문화재 전승보존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83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