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군산시 흥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순금, 최정희)는 지난 15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이일관광(대표 이기남)을 착한가게로 선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가게로 선정된 이일관광은 매월 수익의 일부를 기탁할 예정으로, 착한가게를 통해 마련된 성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긴급구호비, 의료비, 지역복지 특화사업 추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일관광 이기남 대표는 “지역에서 가게를 운영해 발생한 수익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나눌 수 있어 정말 기쁘고,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순금 흥남동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착한가게에 가입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 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더욱 많은 지역 자원을 발굴해 소외되고 어려운 주민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착한가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연중 진행하는 나눔 캠페인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매출액의 일정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를 말하며,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또는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등 다양한 업종의 가게가 참여할 수 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40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