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내외뉴스통신] 김화중 기자 = 태안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오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학급을 모집한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교육청·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후원하는 '불조심 어린이마당' 은 어린이들에게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불조심 생활화 습관을 길러주고자 마련된 행사로 20명 이상의 5학년 학급 단위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학급에게는 기초화재 예방지식이 수록된 어린이 학습교재 '불조심 길라잡이'를 제공하고 담임교사의 지도 아래 자율적으로 학습 후, 오는 9월 5일 평가시험을 치른다.

학급평균 점수에 따라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급은 오는 9월 25일 전국대회에 참가하는 자격을 얻게 되며 전국대회서 입상한 학급(지도교사)은 교육부장관상과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최고 200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소방서 예방교육팀(041-671-0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태안소방서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안전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학급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manak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70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