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모아지는 관심...'폴리코사놀-폴리페놀' 지방 분해 효과있어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모아지는 관심...'폴리코사놀-폴리페놀' 지방 분해 효과있어
  • 이재훈
  • 승인 2019.05.22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새싹보리분말의 효능과 섭취법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해독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새싹보리분말이 소개됐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가량 자라난 어린잎으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돼 영양소는 풍부하면서도 열량과 당분은 낮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으며 좋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해낸다. 영양소가 풍부한 데 비해 열량이 낮아 비만 개선과 다이어트에 좋다. 

이러한 새싹보리는 해독주스를 만들어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때 사용하는데, 하루 정도 절식한 후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마시면 포만감도 주고 해독을 해서 내장지방을 빼는 효과를 같이 볼 수 있다. 분말, 환, 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해독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믹서에 새싹보리분말 10g와 바나나 3개를 넣고 우유 700ml를 넣은 뒤 갈아주면 완성된다. 완성된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를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세 번 나눠 마시면 된다. 뿐만 아니라바나나가 아니라 미숫가루를 넣어서 우유와 섞어서 마셔도 된다.  

아울러 닭가슴살 샐러드로 즐길 수도 있다.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얇게 썬 닭가슴살을 소금과 후추로 밑간한다. 이후 밑간한 닭가슴살에 밀가루 옷을 입힌다. 달걀을 풀어 소금으로 간한다. 닭가슴살을 달걀 물에 담갔다가 빼서 팬에 부친다. 믹서기에 파인애플과 연두부를 넣고, 깨와 설탕을 넣는다. 식초와 레몬즙, 마요네즈를 넣는다. 새싹보리 분말을 넣고 같이 갈아준다. 닭가슴살과 채소 위에 소스를 뿌린다.

다만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g(티스푼 2개) 정도이며 체질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전문가와 상담 이후 섭취해야 한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11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