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지난 19일 오전 방송된 KBS2 ‘그녀들의 여유만만’에서 식용식물 소개 편에서 핑거루트는 top4로 소개되어 3050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다시 급부상하고 있다.

사람 손가락 모양을 닮아 이름 붙여진 핑거루트는 이 날 방송에서 요요 없이 체중감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식물로 소개되었다.

인도네시아의 열대우림에서 주로 자생하는 생강과 뿌리식물로 현지에서는 생으로 먹기도 하며, 주로 차로 마시며 음식을 이용한 향신료로 많이 사용된다.

최근 판도라틴 성분이 대두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우리 몸속의 체지방 감소와 우리 몸에 지방에 쌓이는 걸 방지해주며, 피부 노화 개선, 항노화에 효능과 지방세포의 크기를 수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핑거루트는 가루나 분말로 많이 섭취하는데 비해 과다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을 준수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4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올즙에서 ‘올바른 핑거루트 환스틱’이 출시했다. 특유의 맛과 향으로 섭취가 어려울 수 있는 핑거루트를 환 형태로 스틱에 담아 간편히 휴대하며 하루 1포로 하루 섭취 권장량을 맞출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한편, 최근 핑거루트 분말에서도 중금속·금속성 이물 기준 초과에 대한 위험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올즙에서는 공인기관에서 시행하는 금속 이물 불검출 검사에 적합 판정을 받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올즙 관계자는 “다이어트 효능도 중요하지만 과섭취하지 않는 것도 중요한 부분으로 핑거루트 환스틱이 올바른 건강식품 문화를 선도 하기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올즙 올바른 핑거루트 환스틱은 올타몰 및 각종 다양한 온라인 몰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1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