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신한은행이 ‘2019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지켰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PB(프라이빗 뱅커) 부문에서는 1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업들의 브랜드 경쟁력, 미래가치 등을 평가하고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는 신한은행의 글로벌 금융 경쟁력 강화 노력과 디지털 혁신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베트남 현지에서 잘로(Zalo), 모모(MOMO) 등 디지털 기업들과 제휴사업을 추진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신한은행 창구 업무를 디지털화한 생활금융 플랫폼 ‘쏠(SOL)’은 가입 고객 10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 신한은행은 지난 6월에는 베트남 은행권 최초로 고자산 고객 특화 영업점인 ‘신한 PWM 푸미흥 센터’도 개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을 상생의 동반자로 여기고 고객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금융문화를 선도하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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