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광역시 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태일)는 오는 28일 오후 대구시 교육청 대강당 행복관에서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론화위원회는 고심 끝에 마련한 신청사 건립 기본구상, 후보지 신청기준, 예정지 평가기준, 시민참여단 구성방안을 시민설명회에서 공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의견 수렴도 할 계획이다.

신청사 건립 기본구상과 건립 예정지 선정을 위한 각종 기준들은 그동안 시민 의견 기초조사, 시민원탁회의 등을 통해 시민의 뜻을 담아 내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연구단의 검토와 자문까지 거쳐 마련되었으며 이번 시민설명회에서 최종적인 시민 의견 수렴 과정을 마친 후 확정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총 500석 중 8개 구‧군에 각 50석을 먼저 배정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잔여석은 설명회 당일 행사장을 찾는 일반 시민들에게 선착순 배정하기로 했다. 행사장은 다.

김태일 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장은 “시민설명회에서 공론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이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우리는 이것을 공론민주주의의 기본 원칙과 여러 선행 사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었다. 우리 위원회는 합리적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을 거듭했다”면서, “끝까지 공론 과정이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관리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6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