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공연, 소망 풍선날리기, 떡국나눔 등 다양한 행사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2020년 새해를 맞이해 오는 1월 1일 7시부터 계성고등학교 뒤편 와룡산 정상 상리봉에서‘와룡산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7시 2020년 첫 태양을 깨우기 위한 날뫼북춤보존회의 지신밟기 공연을 시작으로 경자년(庚子年)의 출발을 알리면서 서구민과 해맞이 관람객들의 안녕과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류한국 서구청장의 신년 축하메시지 전달로 진행된다.

또 민요공연과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일출 카운트다운과 함께 첫 해가 떠오르는 순간 관람객들의 소망 풍선날리기가 펼쳐지고, 이어서 해맞이 서구민들의 신년 소망 인터뷰로 2020년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

해맞이 행사가 끝난 후에는 8시부터 계성고등학교 정문에서 서구 새마을회가 준비한 ‘새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가 진행돼 추위에 언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해맞이 장소인 와룡산 상리봉은 계성고등학교 옆 등산로를 따라 30분 정도 걸어 오르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많은 구민들이 가족과 함께 경자년 새해 첫날을 함께 맞으며 좋은 기운을 받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39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