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검찰이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기부금 횡령 의혹 등에 휩싸인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사무실 압수수색을 12시간만에 마무리했다.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최지석)가 전날인 20일 오후 5시부터 서울 마포구 소재 정의연 사무실과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등에 대해 시작한 압수수색은 21일 오전 5시 30분까지 밤새 이어졌다. 이번 압수수색은 정의연 전 이사장이었던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등에 대한 고발 사건이 서울서부지검에 배당된 지 엿새 만에 이뤄졌으며, 회계 및 각종 사업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7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정의연 부실회계 의혹을 폭로한 이후, 기부금과 후원금을 윤 당선인 등이 빼돌려 개인적으로 사용했다는 의혹과 윤 당선인이 안성 쉼터를 사고파는 과정에서 시가보다 비싸게 사서 헐값에 팔아 손해를 끼쳤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시민단체 등에서는 윤 당선인과 정의연에 대한 고발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9일 사단법인 시민과함께는 윤 당선인과 정의연 이나영 이사장, 한경희 사무총장 등을 업무상 횡령·배임, 사기 등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발했으며, 사법시험준비생모임도 윤 당선인과 정의연·정대협의 전현직 이사진 등을 업무상 배임,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고발했다.

윤 당선인이 각종 의혹 행위 시기에 정의연을 이끌어왔던 만큼 윤 당선인의 검찰 소환조사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9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