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보수 단일후보가 되어서 본선에 진출, 민주당 후보를 이기겠다"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이 26일 대선 출마의 뜻을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팬클럽 '유심초' 카페에 올린 영상메시지에서 "내년 대선후보 경선과 1년 10개월 후 있을 2022년 3월 9일 대선이 저의 마지막 남은 정치의 도전"이라며 "반드시 보수 단일후보가 되어서 본선에 진출, 민주당 후보를 이기겠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분들이 저에게 충고도 하고 제안을 해주고 있다"며 "앞으로 사랑과 용기도 주고, 제가 잘못하면 질책도 해달라"고 덧붙였다.

또한 유 의원은 본인을 "경제전문가이자, 정치인이자 대선에 나가려는 사람"이라고 규정했다.

아울러 그는 "코로나19로 국가적 위기이고 코로나19가 끝나더라도 엄청난 경제위기가 닥쳐올 것"이라며 "이 시대가 어찌 보면 제게 숙명 같은 시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보수 야당의 주요 대선 주자 중 한 명으로, 이번 총선을 앞두고 새로운보수당에 몸담고 있을 당시 스스로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21대 국회 개원 이후 머지않은 시기에 유 의원의 이번 메시지는 원외에서 본격적으로 대선 준비에 돌입한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2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