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여름 휴가철을 맞이했지만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여전히 외출을 꺼리는 현대인들이 많다. 이로 인해 올 여름 바캉스 시즌에는 집에 머무는 사람들도 상당수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휴가기간동안 그 동안 미뤘던 외모 콤플렉스 해결을 위해 성형외과에 향하는 발길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내원객들을 살펴보면 눈성형에 대한 상담이 주를 이루고 있다.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로 인해 눈이 부각되면서 아름다운 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눈성형은 미세한 변화로 큰 이미지 개선이 가능한데다 비용과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다.

하지만 눈성형이 활발히 시행되면서 쌍꺼풀재수술을 비롯한 눈재수술 케이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실제 상담을 진행해보면 가격 등 비용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첫 수술을 진행한 후 부작용이나 만족도 저하로 인해 눈재수술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눈성형은 단순히 큰 눈이나 쌍꺼풀 라인, 또렷한 눈매가 아닌 얼굴 전체와의 조화와 더불어 개개인마다 다른 얼굴 형태와 크기, 비율 등을 총괄적으로 감안해 자연스러움을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돼야 눈재수술의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만약 어색한 눈매를 비롯해 쌍꺼풀 수술 후 라인의 높이나 두께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수술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부기가 사라지지 않거나 흉터가 선명한 경우, 양쪽 눈이 눈에 띄게 비대칭일 경우, 수술 후 쌍꺼풀이 풀린 경우, 삼백안, 조직과의 과도한 유착 등이 초래됐다면 눈재수술을 계획할 필요가 있다.

국소마취 하에 시행되는 ‘눈재수술(라인교정술)’은 눈 상태에 따르지만 보통 1~2시간이 소요되며 수술 당일에 퇴원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조기 눈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1차 수술 후 6개월 정도가 지나야 제대로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본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만 만족스러운 눈재수술을 위해서는 자신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즉, 본래 얼굴의 비율에 맞는 눈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첫 수술의 실패 원인과 현재의 눈 상태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이 선행돼야 한다. 이 같은 분석 과정을 거쳐야만 환자의 바람과 의학적 완성도 사이에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빚어낼 수 있다.

따라서 눈재수술 시에는 정밀 진단 후 얼굴 전체 이미지 분석 후 개인 맞춤형 디자인 계획이 수립돼야 하며 기존 흉터의 깊이와 위치를 올바르게 파악한 후 해부학적 재건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이후 눈동자의 선명한 노출, 눈의 움직임에 따른 변화까지 체크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탑페이스성형외과 김동진 원장은 “눈재수술은 새로운 쌍꺼풀라인을 고려해 디자인하고 기존에 있던 라인 조직 박리가 이뤄져야 하며 기존에 잘못된 쌍꺼풀 라인을 풀어주고 불필요한 흉터 조직은 제거해야 한다. 필요 시 눈 위 지방이식을 통해 새로운 쌍꺼풀라인을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마지막 눈재수술을 위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선택도 중요하다. 그러므로 쌍꺼풀재수술 후기나 비용적인 측면을 우선시하는 행동은 지양해야 하며 전문의료진의 역량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찾은 후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눈을 연출할 수 있어야 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9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