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SBS스포츠측이 안경현 SBS 스포츠 야구 해설위원의 '광주 비하'로 해석될 수 있는 발언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구독자들에게 사과했다.

안경헌 해설위원은 최근 SBS스포츠의 유튜브 콘텐츠 'ㅇㅈtv'(아재tv)에서 "가방에 항상 여권이 있다, 광주 가려고"라는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켰다. '여권'은 일부 누리꾼들이 해당 지역을 한국이 아닌 외국이라면서 비하할 때 쓰던 단어로, 이같은 내용이 알려지자 많은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SBS 스포츠 유튜브 채널 'ㅇㅈTV' 제작진은 28일 "안경현 해설위원은 인기 구단인 KIA 타이거즈의 광주 구장 경기(지방 출장)가 1순위 해설자에게 주로 배정돼 서운했던 심경을 에둘러 표현했으나, 긴 멘트가 짧게 편집되는 과정에서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 여지를 남겨 많은 분들께 불편함을 드렸다"며 "불편하셨던 구독자분들께 사과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가 다른 나라 가기만큼 어렵고, 그래서 더 가고 싶다는 심경을 간접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나온 ‘가방에 항상 여권 있다 광주 가려고’라는 안경현 해설위원의 멘트 역시 전체적인 맥락이 생략되는 실수가 있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흥행 구단인 KIA 타이거즈 중계 배정을 받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한 안경현 해설위원의 속내를 잘못 해석될 수 있게 편집한 부분과, 불필요한 오해를 야기시킨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리며, 향후 더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쓸 수 있는 제작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안경현 해설위원은 1992년 OB 베어스(현 두산 베어스)에 입단하며 프로에 데뷔, 19년간 프로야구 무대에서 활약했다. 2010년 SK 와이번스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 뒤에는 SBS 스포츠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7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