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국민의힘이 19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라임ㆍ옵티머스 특검 도입을 공식 제안하며 강공에 나섰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당 비대위회의에서 “사태의 객관적이고 말끔한 처리를 위해 특검을 실시하자고 제안한다. 정부ㆍ여당도 받아들이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 주말 사이 더불어민주당이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편지를 내세워 공수처의 당위성까지 들고나오자, 특검법안을 서둘러 제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것이다.

앞서 김 전 회장은 지난 16일 “야권·검찰에도 로비했다”고 추가 폭로했고, 법무부는 “검찰이 야권 로비는 제대로 수사 안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검은 “중상모략”이라며 반발했다.

이같은 상황에 김 위원장은 "라임 사태의 피의자인 한 사람이 옥중에서 쓴 편지를 가지고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의 사이가 도대체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다"며 "검찰과 법무부가 그와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 수사에 대한 객관성을 국민이 믿을 수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여당도 떳떳하려면 특검을 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주호영 원내대표 역시 "서울중앙지검장과 서울남부지검장은 친추미애, 친정권 인사"라며 "이제 더 이상 추미애 검찰에 이 사건 수사를 맡겨둘 수 없다. 선택은 오로지 특검밖에 없다"고 밝혔다.

검사장 출신 유상범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허점투성이인 입장문 하나 가지고 갑자기 이 사건에 대해서 윤석열 총장이 야권 정치인 수사를 소홀히 했다는 부분, 검사의 로비 의혹이 나오면서 갑자기 수사가 여권 정치권의 금품수수 의혹에서 검찰개혁과 윤석열 총장의 수사지휘의 부적절성으로 옮겨갔다"고 주장했다. 또 "이 정도 되면 어느 정도 시나리오가 있다는 의심이 충분히 있지 않겠나"라고 덧붙였다.
     
이같이 야권이 총공세에 나선 가운데, 소재불명으로 기소중지된 이혁진 전 옵티머스 대표는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번 사건은 정권과 연계되거나 그런 게 아니라, 모피아와 법비들이 사기꾼과 만나 발생한 금융 사기사건”이라고 밝혔다. 또 여권 인사가 연루된 스캔들이라는 주장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부를 타격하고 간악한 프레임으로 정권을 탈취하려는 식의 프레임”이라고 주장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34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