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 유기작물농장 서유채와 로컬푸드직매장 방문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 『도시농업 및 스마트 팜 활성화 연구모임』(이종담 (대표의원), 김선태, 김월영, 이은상, 육종영, 배성민)은 시 관계부서 공무원과 함께 11일 도시농업과 스마트팜을 천안시에 적용하기 위한 타 도시 비교 견학을 진행했다.

태안군 유기작물농장 서유채를 찾은 이번 비교 견학은 아쿠아포닉스 농법(물고기 양식 과정에서 나온 유기물로 작물 재배)으로 채소를 재배하는 ‘서유채’작물의 생육 환경을 관리하고 생산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팜 보급 확산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태안 로컬푸드직매장’을 방문해서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이동과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소비하는 먹거리 유통문화 현황을 직접 확인했다.

연구모임 대표의원인 이종담 의원은 “이번 비교 견학을 통해 타시군의 도시 농업과 스마트 팜 운영 현황을 직접 보면서 천안시 도시농업과 스마트팜 활성화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게 됐다” 고 밝히며 “스마트 팜 보급과 확산,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천안시의회는 의회차원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3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