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수찬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3일 야당이 국정화 확정고시에 반발하면서 국회 보이콧을 선언하자 "교과서 문제를 갖고 민생고로 고통받는 국민을 외면하고 정쟁으로 몰고 가는 건 정말 옳지 못한 일"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역사교과서는 미래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게 목적이지만 당장 국회에 걸린 민생법안은 경각에 다다른 시급한 법안"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정부의 확정 고시 발표 방침에 대해 "정부에서 교과서를 올바른 교과서로 바꿔야겠다고 결심한 이상 법적 요건이 갖춰지면 빨리 하는 게 고시"라면서 "그래서 원래 11월 2일 이후에는 언제든지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국회를 파행으로 끌고 가면 안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국회는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파행을 해선 안 된다"며 "국회가 파행하는 건 국민에게 고통을 안겨주는 일"이라고 야당의 국회 보이콧을 거듭 비판했다.

한편 김 대표는 전날 정부의 확정 고시일을 사전 통보받았느냐는 질문에 "사실 제가 연락을 못 받았다"며 "(당내 역사개선)특위를 통해 알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확정 고시 뒤 황우여 교육부총리가 사임할 것이라는 관측에 대해서도 "인사에 대해서는 전 아는 바 없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국회에서 국정교과서 반대를 외치며 농성중인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만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언제든지 만나 이야기를 나눌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capksc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6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