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내외뉴스통신] 동환신 기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지난 9월 분석은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7,688,87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74,675,305개와 비교하면 44.21%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1년 9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예술대학교, 부천대학교, 연성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대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경복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경민대학교, 서일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신구대학교, 유한대학교, 안산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구미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동원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인덕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105 미디어지수 839,795 소통지수 580,907 커뮤니티지수 1,546,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8,4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26,090과 비교하면 30.21% 상승했다.​

2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138 미디어지수 748,010 소통지수 438,600  커뮤니티지수 815,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2,95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78,209와 비교하면 44.13% 상승했다.​

3위 연성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722,361 미디어지수 521,209 소통지수 521,557  커뮤니티지수 630,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5,16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77,298과 비교하면 51.85% 상승했다.​

4위 동양미래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176 미디어지수 629,586 소통지수 316,784  커뮤니티지수 772,9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5,4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69,838과 비교하면 25.74% 상승했다.​

5위 대구보건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402 미디어지수 575,415 소통지수 301,359  커뮤니티지수 777,5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9,76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93,133과 비교하면 76.83% 상승했다. ​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1년 9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74,675,305개와 비교하면 44.21%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4.95% 상승, 브랜드이슈 38.74% 상승, 브랜드소통 31.39% 상승, 브랜드확산 53.10%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yhdeftnt@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91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