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혁신형‧벤처기업 인증을 취득한 관내 제조 중소기업
인증평가 수수료 90%, 최대165만원 지원

▲ 대구 동구청 전경 ( 사진 = 대구동구청)
▲ 대구 동구청 전경 ( 사진 = 대구동구청)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13일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혁신형‧벤처기업 인증취득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혁신형·벤처기업 인증을 취득한 지역 내 제조 및 중소기업의 인증평가 수수료 9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규모는 기술혁신(이노비즈) 인증 70만원, 경영혁신(메인비즈) 인증 50만 원, 벤처기업인증 15~45만 원이다. 한 기업이 모두 인증을 받은 경우 최대 16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지원을 받은 기업은 연장인증 40만 원까지 수령할 수 있다. 단, 지방세 체납기업과 타 기관으로부터 인증 비용을 받은 기업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연중에 하면 되고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갖추어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문의는 경제정책과, 인증제도문의는 이노비즈협회, 메인 비즈협회, 벤처기업협회로 하면 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벤처기업 인증을 추가하여 사업을 확대 추진했으며, 기업들이 혁신형‧벤처기업 인증 취득을 통해 기술개발 및 혁신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09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