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까지 기초반 25명 모집

▲구례군은 정원관리사 양성교육 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정원관리사 양성교육 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내외뉴스통신] 김영택 기자 

전남 구례군은 꽃과 나무, 정원 가꾸기 ‘가드닝(Gardening)’에 관심이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25명의 정원관리사 양성교육 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원관리사 양성교육은 ‘전라남도 정원·휴양문화산업 육성 조례'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으며 정원 식물 및 조성에 대한 이론수업과 야외실습 등 총 70시간으로 구성되어 오는 3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간씩 총 17주 동안 진행된다.

이론 교육은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야외 실습은 지리산정원과 구례수목원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기초반(70시간), 심화반(70시간), 봉사활동(30시간)을 이수하면 '전라남도 정원관리사'로 인증을 받게 된다.

교육 접수는 구례군청 및 지리산정원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여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고 백두대간교육장을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또는 우편, 팩스, 이메일로도 제출 가능하다.

구례군 관계자는 “정원관리사 양성교육이 나만의 한평정원을 가꾸면서 군민들에게 힐링 치유로 이어져 정원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천혜의 자연 속에 생태도시의 기반을 갖춘 구례에서 정원 교육을 통하여 구례에 정착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 지역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71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