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구성 ... 18명 심의위원 위촉

보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
보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

[보령=내외뉴스통신] 장영선 기자

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17일 오전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2022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구성에 따른 자체 연수를 실시하였다.

보령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하 학교폭력예방법)에 따라 위원장 1명, 퇴직교원 4명, 학부모 7명, 변호사 1명, 경찰관 2명, 청소년보호·상담 전문가 3명 총 18명을 심의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이렇게 구성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각급 학교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안 중 학교장 자체해결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사안에 대해 2개 소위원회로 구성해 각각 심의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심의위원의 학교폭력 사안 처리를 위한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대한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학교폭력사안 심의 절차, 조치사항과 관련된 학교폭력예방법 등에 대해 연수를 실시하였다.

김영화 교육장은“보령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그동안 학교폭력 관련 학생들을 위해 교육적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사숙고해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조치가 결정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부탁드리며, 심의위원회의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s60041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32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