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이완섭 서산시장 당선인의 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조규선)는 지난 21일 부서별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부서별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이완섭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부서별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이날 보고회는 당선인 공약집을 토대로 각 부서에서 검토한 부서별 세부 실천계획을 듣고 공약사항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인수위에서는 공약사항 실천계획에 대한 실천방향성 제시 및 다양한 건의사항 등을 제안하고 추진과정에서 애로사항과 해결방안 등을 모색하는 열띤 논의의 시간도 가졌다.

선정된 공약은 ▲풍요로운 경제도시 ▲걱정없는 복지도시 ▲품격있는 문화도시 ▲오감만족 관광도시 ▲비전있는 희망도시 5대 전략 15개 단위 99개의 세부 실천과제로 분류됐다.

앞으로 인수위에서는 4개 분과별 보고회를 개최해 당선인의 공약이 임기 내 정상 추진 및 목표 달성이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정책 기조에 맞춰 유사한 공약사업 조정·통합, 공약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조규선 인수위원장은 “당선인의 시정철학과 공약을 반영한 시정과제를 선정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 마련을 위해 인수위원님들과 지혜를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 당선인은 “공약사항 보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인수위원과 공직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18만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공약사항 실행계획 마련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5일 출범한 인수위원회는 6월 말까지 시정 목표와 비전, 공약과 정책 등 결과물을 도출하고 이완섭 서산시장 당선인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43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