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는 경북 특수교육!

[경북=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도내 6개교를 대상으로‘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경북도 교육청 전경(사진=경북교육청)
                                        경북도 교육청 전경(사진=경북교육청)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중도중복장애학생 맞춤형 지원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 내 의료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지원체계 구축으로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건강관리를 강화하고 교육권을 보장하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북교육청은 학교 일과 중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중도중복장애학생을 대상으로 △가래흡인, 경관영양 등의 건강관리 컨설팅 △물리치료 등의 재활지원 서비스 △건강검진 △맞춤형 보조공학기 지원 △자세유지 컨설팅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난 2021년 2교 지원에서 올해는 6교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의료적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은 경북재활권역병원(김철현 원장), 경북재활병원(이미라 원장)과의 연계를 강화해 건강관리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경옥 교육복지과장은 “중도중복장애학생의 맞춤형 지원 정책 강화로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도록 모든 학생의 교육권을 보장하는 것이 따뜻한 경북 특수교육의 방향이며, 중도중복장애 학생이 안전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93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