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생한 현장 목소리 청취로 인허가 업무 소통행정 실현

▲양평군은 지난 9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토지 인허가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통해 관내 인허가 문제를 군민이 공감하는 소통행정을 펴나간다는 공약의 일환으로 군정방침을 실현하는 시간표다.. (사진=양평군 제공)
▲양평군은 지난 9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토지 인허가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통해 관내 인허가 문제를 군민이 공감하는 소통행정으로 펼쳐 나간다. 소통하는 민원플랫폼 공약의 일환으로 군정방침을 실현해 나가는 시간표다.. (사진=양평군 제공)

[양평=내외뉴스통신] 원충만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9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신속 인허가 처리 개선 및 군민이 공감하는 인허가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인허가 대행업체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토목설계·측량사 대표와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최근 법령 개정사항에 따른 인허가 업무 절차 안내 ▶인허가 업무의 효율성 제고와 발전 방향 제시 ▶인허가 추진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 청취 ▶2023년 조직개편 관련 규모, 방향성 등 전반적인 조직 운영에 대한 설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전진선 군수는 “민선 8기 군정방침인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양평’을 위해 허가과 전 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며, “우리 지역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매우 중요한 일을 해오는 분들이신만큼 개개인의 이익과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하는 행정을 떠나 진정 군민이 행복한 양평군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건의 사항을 검토해 향후 업무처리 시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며, 지역 인허가 관계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군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공정한 인허가 행정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fdn80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6161

키워드

#양평군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