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응대 맞춤형 친절교육 기념사진. (사진=횡성군 제공)
민원응대 맞춤형 친절교육 기념사진. (사진=횡성군 제공)

[내외뉴스통신] 김희정 기자

횡성군은 12월 26일 민원담당공무원 및 교육희망 직원 40여명 대상으로 민원응대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함께 행복한 BEST 민원 서비스를 주제로 한 이번 친절교육은 군민들에게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인의 요구에 따른 특이민원에 대한 응대기법과 민원처리법 개정사항에 대한 교육 등을 진행함으로써 직원들의 민원처리에 관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 참석자들은 친절교육 전문강사로부터 △특이민원 유형별 응대스킬 및 대응방법 △민원처리법 최근 개정사항(민원공무원 보호조치) △감정소모관리 및 스트레스 관리 등 민원응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방법을 배우고 익혔다.

또한 올 한해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고생한 공직자 및 부서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 나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동기부여 차원에서 하반기 민원시책 및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우수공직자 및 부서 포상도 함께 진행됐다. 

김종선 허가민원과장은“이번 교육이 공무원의 민원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ds0505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72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