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교육청 ‘옥천 공립유치원 연합체육대회’ 실시 (사진=옥천교육청)
▲ 옥천교육청 ‘옥천 공립유치원 연합체육대회’ 실시 (사진=옥천교육청)

[옥천=내외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옥천교육청은 11일 삼양유치원을 중심으로 ‘옥천 공립유치원 연합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옥천 공립유치원 연합체육대회’는 옥천 지역 내 공립유치원 유아들이 모두 함께 참여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인성・감성교육을 위해 홍팀과 청팀으로 나뉘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영차영차 큰 공 굴리기, 깃발 레이스, 볼풀 서바이블, 에어봉 릴레이, 피라미드 쌓기 등 서로 간의 따뜻한 눈빛을 나누고 단합을 보여주는 화합의 장은 물론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는 다양한 활동으로 협동심을 기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병설유치원 이** 교사는 “1학급 소규모 병설 유치원은 원아수 감소로 또래가 이렇게 많이 모여 행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질서를 지키며 서로를 응원해 주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이숙경 교육장은 “앞으로도 공립유치원의 활성화를 위해 2023. 거점형 공동 교육과정운영, 교원학습공동체 운영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유아 개별 역량을 키워 삶이 힘차고 건강하도록, 한 명 한 명 곁에서 동행하는 유아교육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eu753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31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