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초등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학부모 특강 개최

 

대전교육청에서는 10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교육청에서는 10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대전교육청에서는 10일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해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강 1부에서는 ‘내 아이가 성장하는 한글문해력의 힘’이란 주제로 문해력 이해하기. 읽기 발달 이해하기, 읽기 유창성 기르기 등을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어 2부에서는 ‘내 아이가 성장하는 기초수리력의 힘’이란 주제로 수감각 향상 시키기. 기초연상 유창성, 인공지능 똑똑수학탐험대 이해와 활용 법 등이 소개돼. 자녀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교육 신뢰도에 대한 성찰을 유도하기도 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찬찬책임교육으로 초등 기초학력 지원을 하고 있으며, 출발선을 보장하는 책임교육을 전제로 맞춤형 기초학력 프로그램 운영 및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와 컨설팅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안이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기초학력 향상 및 학습결손 해소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 중심 지원과 자녀교육 방법 변화 및 학부모 인식 개선을 기대하며, 기초학력 보장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eum304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79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