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자원순환 청사 운영 중...청사 내 1회 용품 반입 금지

‘1회 용품 제로 챌린지’... 지난 2월 시작된 범국민 환경실천운동

▲윤환 계양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생활 속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 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인천시 계양구청) 
▲윤환 계양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생활 속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 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인천시 계양구청) 

[인천=내외뉴스통신] 김문기 수석기자

윤환 계양구청장이 생활 속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 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 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시작된 범국민 환경실천운동으로, 일상 속 1회 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려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 깨끗하고 살기 좋은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다회용품 사용 실천을 약속하는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계양구는 1회 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자원순환 청사를 운영 중에 있다. 청사 내 1회 용품 반입 금지, 전 직원 개인컵 사용, 텀블러 세척기 운영, 텀블러 가방 제공, 1회 용품 없는 행사 추진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친환경 자원순환 청사가 되도록 하고 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일상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1회 용품 사용을 지양해 탄소중립 실천을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조양희 계양구 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munkim9894@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04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