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가평군청)
사진제공(가평군청)

 

[가평=내외뉴스통신] 박재국 기자=경기동부 관광의 거점도시인 가평군과 경기도 서부 성장발전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는 김포시가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두 지자체는 7일 가평군청 2청사 통합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공동번영을 도모하고 친선과 우의를 다져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 4월부터 두 차례 만남을 통해 상생발전의 길을 모색해 왔다. 

협약서에는 우선적으로 행정․경제․문화․교육․예술․체육․관광․농업 분야의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관광시설 공동할인 등 주민의 후생복지와 소득증대를 위해 필요한 가용 자원과 시설 등을 적극 공유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주민자치센터, 이장연합회 및 통․반장 워크숍, 체육활동 등 상호시설 이용 ▲우수시책 공유 및 벤치마킹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및 온라인 판매 등 판로개척 협조 ▲우수 중소기업제품 전시 및 판매 등 교역 ▲축제 및 군(시)민의 날 상호 방문 축하 ▲문화․예술인의 교류 공연 ▲스포츠 초청 이벤트 및 생활체육 상호 친선 스포츠 교류 ▲관광명소 시설 이용료 및 입장료 할인 등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태원 군수, 김병수 시장을 비롯한 각 시․군 의회 의장 및 의원, 관계 국장 및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축하를 나누며, 실질적인 상생의 길을 걸어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두 도시는 면적, 인구, 지형, 재정규모, 산업구조 등 여러 분야에서 차이가 큰 만큼 서로 장점은 공유하고 단점은 보완함으로써 군민과 시민들의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시장은 “김포시민들의 힐링과 복리후생을 위해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자원, 그리고 다양한 축제 등을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군은 지난달 동두천시와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뤄 나가기로 하는 등 군의 관광자원 등을 적극 알리고 활성화를 위해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군은 천혜의 자연 속에 자리하고 있는 자라섬, 청평호반,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잣향기푸른숲 등 관광명소와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및 남도 꽃 축제 등 4계절 다채로운 축제는 주변 시․군의 견학 대상이 되며, 매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jaekook9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3611

키워드

#가평군청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