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께하는 공감 소통의 날 마련

[창원=내외뉴스통신] 박안평 기자

합성2동 주민자치회, 문화가 있는 마을 영화관람 개최(사진 제공 = 창원시)
합성2동 주민자치회, 문화가 있는 마을 영화관람 개최(사진 제공 = 창원시)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합성2동(동장 이숙이)은 지난 2일 합성2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진석) 주관으로 관내 주민 80여 명과 함께 롯데시네마 마산터미널점에서 영화 ‘천박사 퇴마연구소 : 설경의 비밀’을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주민자치회 사업으로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었으며, 이웃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만들고자 추진하였다. 

주민자치회는 남녀노소, 주민 누구나 볼 수 있는 영화를 선정하여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세대 간 갈등 해소와 공감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또한 관내에 위치한 영화관에서 단체관람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였다.

 장진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들에게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더불어 지역사회 내의 화합과 이웃 간의 교류를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rk-3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74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