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은 초고성능 콘크리트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벤치 6개를 서울시 성동구에 기부했다. 사진은 용비쉼터에 벤치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사진=삼표그룹 제공)
삼표그룹은 초고성능 콘크리트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벤치 6개를 서울시 성동구에 기부했다. 사진은 용비쉼터에 벤치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사진=삼표그룹 제공)

[내외뉴스통신] 임소희 기자

삼표그룹은 초고성능 콘크리트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벤치 6개를 서울시 성동구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UHPC 벤치는 성동구청과의 협의를 통해 중랑천과 한강 합수부에 위치한 용비쉼터에 설치됐다. 이곳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다. 

하천 범람 문제로 인해 용비쉼터에는 목재, 플라스틱 소재의 벤치를 설치할 수 없었고 이에 삼표그룹의 기술을 접목한 UHPC 벤치를 설치하게 됐다.

UHPC는 일반 콘크리트 보다 강도가 최대 10배 높고 유연성이 커 대표적 친환경 건설기술로 꼽힌다. 철근과 콘크리트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탄소배출 감소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또한 구조물의 경량화가 가능하고 다양한 건축물의 형태를 연출할 수 있어 형상과 색상, 질감 등 표현이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다.

앞서 삼표그룹은 기술연구소를 통해 개발한 UHPC로 업사이클링 벤치를 제작, 종로구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했다. 이를 통해 총 20개의 벤치가 종로구 관내 공원 등에 설치됐다.

이처럼 삼표그룹은 UHPC 벤치 기부 등 건설기초소재 업의 특성을 살린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삼표그룹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지역 동반 상생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삼표그룹 사회공헌팀 유용재 팀장은 “이번에 용비쉼터에 설치한 UHPC가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sohee1017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78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