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장 발부의 상당성 인정하기 어려워

'김하성·류현진 공갈' 임혜동 영장 기각…"추가 소명 필요" (사진=MBC 뉴스 영상 캡쳐)
'김하성·류현진 공갈' 임혜동 영장 기각…"추가 소명 필요" (사진=MBC 뉴스 영상 캡쳐)

[내외뉴스통신] 강지원 기자

'술자리 폭행' 사건으로 메이저리거 김하성과 류현진에게 수억 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는 전 야구선수 임혜동 씨가 구속을 피했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5일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공갈 혐의를 받는 임 씨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유 부장판사는 "공범과의 공모나 실행분담 여부, 별도로 인지한 피해자에 대한 공갈 성립 여부 등에 관해 추가적인 소명이 필요하다고 보인다"며 "소명의 필요성과 피의자의 방어권 행사 측면을 함께 고려할 때, 영장 발부의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임 씨는 2021년 2월 서울 강남의 한 술집에서 김 씨와 술을 마시다 몸싸움을 벌인 후 이를 빌미로 김 씨를 협박해 합의금 명목으로 두 차례에 걸쳐 4억 원을 받아낸 혐의를 받는다.

지난해 말 김 씨 측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임 씨가 류 씨에게도 비슷한 수법으로 수억 원을 뜯어낸 정황을 포착했다.

류 씨는 2022년 1월 임 씨와 가진 술자리에서 임 씨의 엉덩이를 때리는 듯한 영상으로 협박받아 임씨에게  3억 8000여만 원을 건넨 것으로 전해졌다.

각각의 술자리 사건 당시 임 씨는 두 선수가 소속된 에이전시에서 매니저로 일하고 있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애초 임 씨만 공갈 혐의로 수사해왔으나 임 씨의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 에이전시 팀장 박 씨와 공모한 정황을 발견했다. 이에 임 씨에게 공동공갈 혐의를 적용해 지난 18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박 씨는 당초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아오다 최근 피의자로 입건된 것으로 알려졌다.

pinkkang9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79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