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산농가 숙원사업인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처리시설 공모사업 선정

▲ 여주시는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처리시설 공모사업 선정' 공동협의 추진단 발대식을 지난 1일 개최했다. (사진제공=여주시)
▲ 여주시는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처리시설 공모사업 선정' 공동협의 추진단 발대식을 지난 1일 개최했다. (사진제공=여주시)

[여주=내외뉴스통신] 원충만 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축산농가 분뇨 처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업주체인 여주축산업협동조합과 함께 쾌적한 축산환경 조성을 위한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처리시설 사업추진에 박차를 기하고자 분뇨처리 사업 활성화에 힘을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여주시는 지난 2월 1일 오후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추진단 구성하여 발대식을 개최해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추진을 위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사업 성공의 의지를 다졌다.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처리시설 사업은 흥천면 율극1리 일원에 사업비 196억원으로 사업규모 1일 200톤 처리용량을 가진 시설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작년 4월 토지매수계약을 체결하여 부지를 확보했고, 금년 3월경 농림축산식품부에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국비를 확보 2025년 5월 착공을 목표로 추진하려 하고 있다.

추진단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당위성 홍보와 함께 의견 반영될수있도록 활동할 계획으로 공동협의 추진단을 구성하게 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조창준 여주축산업협동조합장을 공동단장으로 한 4개 팀이 업무의 역할을 담당하도록 구성하여 확대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사업성공의 의지를 다졌다.

이충우 여주시 시장은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처리시설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공동협의 추진단 발대식을 응원한다”며 “여주시는 축산농가 분뇨 처리 문제를 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원충만 기자 fdn80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05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